2018/09 3

[파워포인트 추가기능 배포] 표 셀크기(열) 자동맞춤 VBA

추가기능 사용방법 VSTO를 통해 개발한 파워포인트 추가기능이다. 열의 개수가 많은데 직접 표 사이즈를 조정하기 번거로웠던 점을 해소하고자 만들었다. 엑셀의 AutoFit 기능과 유사한 기능이라 생각하면 된다. 설치 방법 1) 첨부파일의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한다. (아무 곳이듯 상관 없음) 2) setup.exe 파일을 (반드시)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3) 다음, 설치를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된다. 사용 방법 1) 자동맞춤 할 표를 선택(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을 경우 오류메시지 발생) 2) 루아흐뉴마 추가기능 탭의 TableAutoFit 단추 클릭 ※ 표의 사이즈가 작아서 특정 텍스트가 개행(Enter)되어 있는 경우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다. ※ 모든 ..

[엑셀 추가기능 배포] 병합된 셀 해제하고 같은 내용으로 채우기

추가기능 사용방법 VSTO를 통해 개발한 첫 번째 엑셀 추가기능이다. 기존에 VBA 매크로로 제작했던 포스팅(링크-새창)을 추가기능으로 만든 것이다. 설치 방법 1) 첨부파일의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한다. (아무 곳이듯 상관 없음) 2) setup.exe 파일을 (반드시)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3) 다음, 설치를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된다. 사용 방법 1) 병합된 셀 범위 지정 (1개 셀만 선택하면 다시 선택하라는 메시지 발생) 2) CELL_CTRL 추가기능 탭의 UnMergeCell 단추 클릭 ※ 하나의 열만 지정할 수도 있고, 다수의 열을 지정해도 상관 없다. ※ 엑셀 2013 버전을 기준으로 제작하였기 때문에 다른 버전과의 호환성은 아직 장담하지..

PowerPoint VSTO 사용자정의 작업창과 리본메뉴 연동

이전 포스팅(링크-새창)에서 사용자정의 작업창을 통해 달력 추가기능을 개발한 예제에 이어서 사용자정의 작업창을 리본메뉴와 연동하고, 리본메뉴를 통해 작업창을 켜고 끌 수 있도록 하는 예제이다. 이전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MS Office의 Synchronizing a Custom Task Pane with a Ribbon Button 예제를 번역한 내용을 바탕으로 재구성하였다. (원문링크-새창) 리본메뉴 버튼과 사용자정의 작업창 연동 이 예제는 리본메뉴의 토글버튼을 통해 사용자정의 작업창을 켜고 끄도록 하는 예제이다. 사용자정의 작업창을 개발할 때는 반드시 On/Off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해주어야 한다. MS Office 앱에서 기본적으로 유저가 사용자정의 작업창을 On/Off 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지 않..